반응형

2020/10 17

반려견 사료 정말 올바르게 고르는 방법과 추천

반려견 사료 올바르게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블롱이 오빠입니다! 오늘은 반려견들과 함께 일생을 함께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료를 추천하기 전에 문제점을 먼저 지적을 하고 가보겠습니다. 사료의 종류는 정말 큰 분류로 나누면 세 가지 분류로 나눠지는데요 ● 단미사료 : 식물성, 동물성, 광물성, 혼합성, 기타.. ● 보조사료 : 결착제, 유화제, 보존제, 아미노산제, 비타민제(프로 비타민제 포함), 효소제, 미생물제 등등.. ● 배합사료 : 양축용 배합사료, 프리믹스용 배합사료, 대용유용 배합사료, 반추동물용 섬유질 배합사료 등등.. 자 이게 문제점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전문지식,수의사, 등등 애견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으신 분들이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강아지를 처음 키우시..

애견정보 2020.10.31

멍소주?! 지나친 간식은 주인도 못알아봅니다(내돈내산)

멍소주?! 오늘은 애견인들의 궁금증 간식 멍소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궁금하면 사봐야겠죠? 저는 저희 애완견인 '윤블롱'이에게 주는 간식은 상! 당! 히! 까다롭게 고르는 편이라서 인터넷으로는 주문을 잘 안 하는 관계로 멍 소주를 판매하는 애견 샾을 찾아갔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일반 적으로 물어보는 질문들입니다 Q) 그거 얼마야? A) 5800원 주고 샀어(인터넷으로는 5000원이더라) Q) 블롱이는 잘 먹어? A) 야... 간식이 자나 블롱이도 개인데 환장해서 먹지... Q) 맛은 어때? A) 안 그래도 궁금해서 내가 먹어 봤거든? 향은 고구마 향 나고 그냥.. 설탕물? 달달한 물정도? 굳이 표현하면 고구마깡 과자를 물에 섞은 느낌이야 Q) 특별한 건 없었어? A) 멍소주 마시다가 흘..

'반려견과 함께 하는 국립휴양림으로..' 화천숲속야영장 개방!

http://www.newspic.kr/view.html?nid=2020102609593574043&cp=D7tev39p&pn=81 '반려견과 함께 국립휴양림으로'..화천숲속야영장 개방 산음·검마산·천관산 이어 4곳으로 확대 국립화천숲속야영장 제 m.newspic.kr 국립화천숲속 야영장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자연휴양림이 4곳으로 늘어난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다음달 1일부터 강원도 화천군의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반려견 동반 야영데크 4개를 시법운영한다고 26일에 밝혔다. 지금까지 경기도 양평 산음과 경상북도 영양 검마산 전라남도 장흥 천관산에 이어 4곳의 자연휴양림을 반려견과 이용이 가능할 수 있게 된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제 1야영장(1~4번 데크)을 반려견 동반으로 이용 가능하며, 야영장 ..

애견뉴스 2020.10.28

남해 여행을 반려견과 함께[펜션,다랭이마을,독일마을,#안녕 남해]

남해를 대형견과 함께 이곳저곳🐩 이번 여행은 '윤블롱'이와 함께 남해의 이곳저곳을 여행해 봤습니다. 너무 많은 곳을 다녀온 결과 대표적인 몇군데만 간추려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거리상으로 따지면 각각 장소가 차로 약 40분 거리입니다. 저희 경로는 투게독펜션 → 다랭이마을 → #안녕 남해 Cafe → 독일마을 투게더 독 펜션[대형견 가능 애견 동반 펜션]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설천로332번길 87-36 남해의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는 펜션으로 매우 조용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방으로 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으며 앞쪽에는 낚시를 할 수 있는 방파제가 있습니다. 상주견으로 레브라도 리트리버 두 마리가 있으며 애견 간식은 '사장님'께 허락을 받은 뒤 주시면 됩니다. 다소 시설이 낡은면이 있기는 하..

남해 여행중 발견한 #안녕 남해

#안녕 남해 이번에는 남해여행 중에 우연하게 발견하였지만 별거 아니지만 사소했지만 여러분들은 그런적 있으시나요? 낯선 곳을 여행하다 별거 아닌 걸로 기분전환이 되었던 그런 기억, 그런 장소 저는 이번 여행에서 그런 기억과 장소를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동 중에 갑작스레 발견한 #안녕 남해 Cafe 입니다. 저희가 이곳을 들리게 된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정말 별거 아닌 이유였습니다. 남해 여행 중 다랭이마을에서 독일마을로 이동하는 중간 입도 텁텁했고 카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하고 열심히 내비게이션을 보면서 이동을 하는 중 로터리에서 제가 길을 잘못 들게 됐었는데 차를 돌리는 중 발견한 그런 카페입니다. 위치는 매우 잘 보이는 로터리 한 중앙에 있었는데 왜 이걸 못 봤는지... 무엇보다 좋은 ..

유기견이 생기는 이유와 입양 절차

내 평생 반려견? 유기견? 혹시 길을 헤매는 강아지나 보호소 좁은 공간에서 웅크리고 있는 강아지를 본 적 있으시나요? 보통 유기견이 발생되는 원이은 '준비 부족'으로 인해서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유기되는 동물들 같은 경우는 최근 있는 추석과 같은 명절이나 휴가철에 많이 발생이 되곤 합니다. 보통 이렇게 유기된 강아지 같은 경우는 지방자치단체의 동물보호소에 인계가 되거나 동물보호단체가 운용하는 시설로 이동이 되는데요. 이 중에서 운 좋게 가족을 찾은 동물들을 제외하고는 많은 수의 동물들이 안락사를 당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가족을 맞이 하는 것입니다 대행견을 두 마리나 키우고 있다 보니 자주 듣는 소리 중 하나가 '새끼 낳으면 한 마리 주라' '나도 키워볼까?' (우리 애들 다 중성화했다) 이..

애견정보 2020.10.22

핏펫 어헤드를 이용한 우리 아이 건강체크(내돈내산)

반려동물의 건강을 자가 검진해보자우리 가족이 정말 사랑하는우리들의 반려동물꼭 병원을 가서 검사를 하지 않고도 자가 검진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반려동물 건강의 초기 이상징후를 파악하여사전에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핏펫 어헤드 요즘 sns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핏펫 어헤드인데요어플과 연동해서 내 반려견 또는 반려묘의 자가 진단을 하는 의료기기입니다집에서 할 수 있는 자기 진단법 이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사용방법]1. 시약 막대에 소변을 묻혀 주세요2. 시약 막대에 남은 소변을 흡수지에 흡수시켜주세요3. 시약 막대를 비색표 가운데 홈에 올려주세요4. 스마트폰을 비색표와 수평이 되도록 위치시켜주세요5. 핏펫 앱을 통해 실시간 분석 결과를 확인해주세요[주..

애견정보 2020.10.21

반려동물 보호법 시행규칙 관련된 벌금을 알아보자

반려동물 보호법 관련 벌금 안녕하세요 블롱이 오빠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반려동물 1000만 가구시대로 많은 가구가 반려견을 키우는데요.이에 따른 사건·사고도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보호법이 강화되며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리가 반려견을 키우면서 꼭 지켜야 할 관련 법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물보호법 제 13조 반려견 준수사항(시행령, 시행규칙) ▶▶목줄 미착용 및 안전조치 위반 과태료◀◀ 1차 : 20만 2차 : 30만 3차 : 50만 ▶▶맹견 입마개 미착용 과태료◀◀ 1차 : 100만 2차 : 200만 3차 : 300만 ▶▶맹견 금지 장소 출입 시◀◀ 1차 : 100만 2차 : 200만 3차 : 300만 ▶▶맹견 견주의 교육 미이수◀◀ 1차 : 100만 2차 : 200만 3차 : 300..

애견정보 2020.10.20

화순 애견동반카페 오펜스PART2 / 산책로

오펜스PART2 주말이면 항상 하는 고민 오늘은 '블롱이'를 데리고 어디를 가지? 열심히 핸드폰을 검색하고 또 한다 드디어 결정을 하고 떠나는 곳 화순 오펜스 PART2 이곳으로 결정한 이유는 크게 없다. 대형견을 동반하다보니 필수적으로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데 통화상으로 직원분이 엄청 친절하게 설명! 그리고 일단 대형견동반이 가능! (테라스에서 가능 합니다!) 우리는 일요일 4시가량에 도착했습니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에 들어서기 전부터 있는 포토존에서 한 컷! 처음 찍은게 마음에 안들어서 6시쯤 찍은 사진입니다 해가 떠있을때는 조명을 안켜주니 참고하세요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반려견 안고들어오세요! 안에계셔도되요” 감동🤩 “대형견이라서 그냥 밖에 있을께요^^” 혹시 응가라도 하면 어쩔...뒷감당..

카테고리 없음 2020.10.19

반려동물등록을 왜 해야할까?

반려동물 등록이란? 반려동물등록이란 동물보호법에 따라 나의 반려견이 유기·유실의 방지하기 위하여 3개월 이상의 개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동물등록은 시·군·구청 및 대행기관(동물병원,동물보호단체,동물보호센터)등 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동물등록이 세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었는데요. 외장칩-외장형 무선식별장치(무선식별장치를 부착) 내장칩-내장형 무선식별장치(마이크로칩을 체내에 삽입) 그리고 인식표 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인식표로 동물등륵을 하는 방법을 없애는 인법 예고안이 최근 발표 됬다고 하니 내장칩 혹은 외장칩으로 진행을 해야겠죠?? 반려동물 등륵을 해야하는 이유 반려동물을 등록을 해놓을 경우 혹여 반려견을 유실하였을 경우 동물보하관리 시스템상의 반려동물등록 정보를 통해 소유자를 쉽게 찾을..

애견정보 2020.10.17
반응형